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뉴로클, 뉴로티 AI 딥러닝 이미징으로 스마트 의료 연구 도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뉴로클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9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23)’에 참가해 이미지 기반의 AI 의료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뉴로클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AI 딥러닝 이미징 소프트웨어 ‘뉴로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미지 기반 AI 의료 연구란, AI가 이미지를 자동 학습 및 분석하여 의료진의 연구를 보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의료진은 뉴로티를 통해 병변의 종류, 세부 위치 및 크기를 손쉽게 파악하고,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여 폭넓은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

 

뉴로티는 CT, MRI, Ultrasound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분석할 수 있으며, 진료과나 병변의 종류에 제한이 없어 그 활용도가 매우 높다. 뉴로티는 현재 영상의학과, 소화기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병리학과, 치주과 등 다양한 진료과에서 활용되며 기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뉴로클은 설명했다. 

 

의료진은 노코드 플랫폼인 뉴로티를 통해 AI 의료 연구를 스스로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 뉴로티에는 자동으로 최적의 딥러닝 모델 구조와 학습 파라미터를 찾아, 고성능의 모델을 생성하는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다. 의료진은 해당 기능을 통해 딥러닝 엔지니어의 도움 없이 손쉽게 고성능의 AI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뉴로티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된 GUI를 제공하여 의료진의 연구 편의를 크게 향상시킨다. 의료진은 직관적인 UX, UI를 따라 몇 번의 클릭 앤 드래그로 이미지 레이블링부터 모델링까지의 과정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한편, 뉴로티는 효율적인 이미지 레이블링을 지원하는 다수의 ‘레이블링 자동화 기능’에 더해, 데이터를 간편하게 트래킹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수의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해당 기능들을 통해 연구의 과정을 간소화하고,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뉴로클은 현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강북삼성병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 및 기관의 연구 파트너로 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뉴로클은 자사의 AI 딥러닝 이미징 소프트웨어인 뉴로티가 AI 의료 연구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이번 학회에서 의료진들의 쉽고 스마트한 의료연구를 지원하는 우수한 AI 딥러닝 소프트웨어를 알릴 예정”이라며 “AI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뉴로티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의료 연구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라 전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