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샤오미, 걸레 세척 등 기능 추가된 로봇 청소기 X10+ 첫 선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로봇 청소기 플래그십 라인업 추가

샤오미 미 홈(Mi Home) 통해 공기청정기 등 가전과 연동도

 

샤오미가 로봇 청소기 ‘X10+’를 이달 20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X10+는 샤오미 로봇 청소기 플래그십 모델로, 4000파스칼(Pa)의 흡입 성능을 보유한 해당 로봇 청소기는 스마트 시스템으로 설계돼 청소 데이터가 축적되고,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업데이트한다. 또 샤오미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미 홈(Mi Home)’으로 제어하면 공기청정기 등 샤오미 제품 간 연동이 가능하다.

 

샤오미는 걸레 세척 및 먼지통 비움 등 자동 청소 기능을 해당 모델의 장점으로 내세웠다. 걸레 세척 기능인 자동 패드 세척 시스템은 청소 후 물걸레 패드를 빠른 속도로 회전에 얼룩을 제거한다. 또 로봇 본체에 축적된 먼지를 모아주는 스마트 클리닝 스테이션이 구성돼 있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울 수 있다.

 

여기에 물걸레 패드 습도를 유지하고, 물 부족을 감지하는 자동 리필 구조 물탱크도 탑재돼 있다. 샤오미는 물탱크에 바닥 세정 세제를 추가로 투입하면 바닥 미생물 살균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X10+는 카펫 특화 기술을 적용했는데, 초음파 인식 기술을 통해 카펫을 인식해 물걸레 패드를 자동으로 들어올리는 기능도 적용됐다. 이를 통해 카펫의 2차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해당 모델은 자율주행 기술인 S-크로스 AI(S-Cross AI)를 탑재해 3D로 장애물을 인식한 후 회피하는 기능을 담았다.

 

한편, 샤오미는 이달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X10+를 대상으로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