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일반에 판매 시작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직진·회전 등 이동과 더불어 실제 농사 작업도 가능

“우리나라 농업 첨단화 선도할 것”

 

농촌 고령화로 인해 농업 가용 노동력이 감소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LS엠트론이 자율작업 트랙터를 선보여 솔루션을 제시했다.

 

LS엠트론이 자율작업 트랙터 ‘LS SmarTrek(이하 스마트렉)’을 양산해 일반 고객 대상 판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렉은 트랙터가 스스로 농경지 작업을 하는 자율작업 트랙터다. 그동안 혁신장터를 통해 연구소 등 공공기관과 더불어 농업 관계기관에 공급돼 활약 중이다. LS엠트론은 올해부터 스마트렉 본격 양산을 시작했고, 이번에 일반 고객 대상으로 판매가 시작됐다.

 

스마트렉은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위지 정보 시스템 RTK(Real Time Kinematic) 및 인공위성 기반 위치·속도·고도 등 정보를 제공하는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등 기술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작업 정밀도를 높였다고 평가받는다.

 

또 엔진·변속기·전자유압·동력전달장치(PTO)·조향 등 시스템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K-턴 경로 생성 알고리즘을 도입해 직진 및 회정 주행 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스마트렉의 경로 저장 기능은 작업 경로를 저장해 추후 농작업 시에도 같은 작업 수행이 가능하다.

 

신재호 LS엠트론 사장은 “LS엠트론은 앞으로도 자율작업 트랙터로 대한민국 농업 첨단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고객에게 단순 농기계 제품뿐 아니라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