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헥슬란트 옥텟, 멀티체인 지원 업데이트…“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접목 돕는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머신비전 렌즈 기초 설명 및 어플리케이션 별 선정 방법 (9/21)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는 대표 서비스 ‘옥텟’에 멀티체인을 지원 기술을 업데이트 했다고 17일 밝혔다.

 

헥슬란트 옥텟은 멀티체인을 통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서비스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옥텟 고객사들이 국내외 금융, 게임 기업들과의 유연한 사업이 가능하도록 사용성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최근 거래소 이용자의 니즈에 따라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내 멀티체인 도입이 된 것처럼 금융사, 게임사와 같은 옥텟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업데이트됐다.

 

멀티체인은 하나의 디지털 자산에 대해 2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지원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하나의 지갑에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입출금 시, 여러 네트워크 중 최적의 수수료와 처리 속도를 가진 네트워크를 선택하여 자산을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옥텟은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로 기업에게 블록체인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지갑 개발을 손쉽게 도와주는 API 도구이다. 자산 관리에 있어 강력한 보안을 위해 멀티시그(Multisig), 싱글사인온 ‘Single Sign-On(SSO)’ 기술을 제공하며, 고객사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비밀번호로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장점이다.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하나의 메인넷에 종속되기보다 멀티체인 전략을 선호하는 추세다. 여러 체인에서 발급한 NFT를 교환하거나 거래하는 등 다른 메인넷과 연계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나아가 최근 단일 메인넷에 대한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기면서 고객사의 서비스 운영 안정성에 대한 니즈가 커졌다.

 

헥슬란트는 멀티체인이 특히 게임, 유틸리티 기업에 유용할 것이라 내다봤으며 이미 상용화하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위믹스체인 기반의 P2E 게임 스니커즈(SNKRZ)와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매스어답션의 버클(vircle)이 있다.

 

헥슬란트 박인수 CTO는 “블록체인 시장의 흐름과 함께 해 온 옥텟인 만큼 축적된 데이터를 종합해 보면, 디앱 팀들의 메인넷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때문에 지난해부터 EVM계열 지갑의 통합을 통해서 사용성 개선과 안정성을 확보 하였고 이와 같은 멀티체인에 대한 기능들을 준비하며 시장에 대응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