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I Tech 2023서 듣는 AI 기반 제조업 디지털 전환 전략

URL복사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3 지금 등록하기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 실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최신 AI 기술 트렌드 및 비즈니스 융합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3(AI Tech 2023)’이 오는 5월 10일(수) 코엑스 3층 E홀(E1-E4, E6)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AI Tech 2023은 5월 10일부터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의 대표 부대행사다. 기존에는 각 산업 AI 관련 관계자 및 개발자, 연구원,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참관객과 함께 AI 기반 비즈니스 개발 방법, AI가 적용된 비즈니스 사례 등을 통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공유해왔다. 

 

이번 AI Tech 2023의 주제는 ‘AI + X = 2F’다. AI와 비즈니스의 융합을 통해 생산성을 확보함으로써 ‘미래(Future)’와 ‘경쟁력(Force)’이라는 해답을 얻게 됨을 의미하는 문구다. 올해는 특히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수행해야 할 과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인사이트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제조업에서 AI는 이미 오래 전부터 큰 화두다. AI 기술과 제조업의 만남은 전통적인 제조업을 디지털 전환 시켜주는 중요한 요소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비용은 절감되고 생산성은 더욱 높여주는 효율적이고 똑똑한 공정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이번 컨퍼런스 트랙 3에서는 '제조 AI & DX'를 주제로 실제 제조업에서 활용되는 AI 사례를 소개한다. 먼저 'AI가 주도하는 제조 현장 지능화'라는 주제로 마키나락스 허영신 CBO가 발표를 진행한다. 세이지리서치 홍영석 부대표는 '제조업 품질 관리를 위한 AI 활용 방법'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비컴유니버스 박종근 상무는 '스마트 제조를 위한 Low-Code 그리고 AI', 누빅스 강명구 부사장은 '클라우드/AI통합으로 효율적인 공장 운영하기'라는 주제로 인사이트를 나눈다. 마지막으로 알티엠 박진우 부대표의 '제조 AI가 실패하는 원인 극복하기'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AI Tech 2023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과 산업포털 헬로티, 서울메쎄 인터내셔널이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신문이 후원한다. 컨퍼런스 참가는 마케팅 플랫폼 두비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