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인터페이스·릴레이 등 5종
ACR·AFS·ABL·ASS 등 라인업별 시리즈 새 모델 보강
오토닉스가 I/O 단자대 라인업으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I/O 단자대는 절연 기판에 여러 단자를 고정 및 집약해 전기와 통신기기의 배선 접속을 돕는 기능을 한다. 작업 공수 절감·설비 유지 및 보수 용이 등의 특징이 있다. 오토닉스는 Common·인터페이스·센서 커넥터·릴레이·SSR 단자대 등 다섯 가지 I/O 단자대 라인업과 새롭게 출시된 시리즈 등으로 단자대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Common 단자대 ACS·ACL·ACR 시리즈는 입력 및 온도를 측정하는 필드 계기에 전원을 공급·분배한다. PCB로 내부를 설계해 점퍼 바(Jumper bar)를 요구하지 않는다. 최근 2단 배열의 ACR 시리즈 40점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인터페이스 단자대는 AFS·AFL·AFR로 시리즈로 구성돼, 제어 시스템과 필드 계기간 입·출력 신호를 전달한다. 특히 AFS 시리즈는 2단 배열의 40점 모델이 추가됐다. 위 두 라인업 시리즈는 스크류·스크류리스·라이징 클램프 등 타입으로 연결 방식을 채택했다. 두 단자대 라인업은 시리즈별로 단자 점수를 다양하게 세분화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센서 커넥터 단자대 라인업의 AFE 시리즈는 16점과 32점으로 분류돼 있다. 오토닉스의 CNE 시리즈의 센서 커넥터를 이용해, 필드 계기에 전원을 공급한다. 제어 시스템과 필드 계기간 입·출력 신호를 전달하는 기능도 한다.
릴레이 단자대 ABS·ABL 시리즈와 SSR 단자대 ASS·ASL 시리즈는 PLC에서 입력 신호를 전달받아 접점을 통해 부하를 가동한다. 릴레이 점수·정격 부하· 입력 논리 등이 다양해 유연힌 라인업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연결 방식은 스크류 및 스크류리스 타입이다.
오토닉스는 최근 해당 두 라인업에 16점과 32점의 통합 결선 모델을 출시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