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美 빅테크에 부는 감원 바람' 야후도 전직원 중 12% 해고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최근 미국 빅테크 사이에서 감원 바람이 거센 가운데 야후도 이번 주 중으로 전체 직원의 12%인 1천 명에 대한 감원에 착수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가 대주주인 야후는 이번 1차 감원이 광고 관련 사업부에 대한 종합적인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후의 대변인은 이같이 발표한 뒤 올해 말까지 광고기술 사업부 직원의 50%, 즉 전체 직원의 20% 이상인 1천600여 명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고경영자(CEO) 짐 랜존은 "오늘 발표된 내용은 전적으로 관련 조직의 사업 환경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랜존은 "회사의 수익성이 매우 좋다"고 강조한 뒤 이번 감원이 광고시장의 문제라기보다는 사업부 구조조정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시장이 정점에 있는 상황이라고 해도 구조조정을 했을 것"이라며 "회사는 현재 공격적으로 채용을 하는 만큼 이번에 감원된 직원들이 다른 사업부에서 일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그러나 야후 같은 디지털광고 기업들이 불확실한 경제환경으로 위축된 고객들의 지출 축소로 고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야후는 이번 구조조정으로 야후 파이낸스, 야후 뉴스, 야후 스포츠 등의 광고 영업팀을 집중적으로 관장하는 '야후 광고'(Yahoo Advertising) 사업부를 신설할 계획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