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3 스마트물류 대전망] 공급망 가시성과 AI, 모빌리티서 발견하는 물류 경쟁력

URL복사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한 전문가의 스마트 물류 인사이트 제공

 

스마트미디어그룹 (주)첨단이 오는 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스마트 물류 대전망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조 및 물류 분야 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물류 기술이 필수다.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촉발된 물류 공급망의 불안정은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이 같은 공급망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혁신기술을 활용한 정확한 예측력과 기민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유통 및 물류 분야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스마트 물류 솔루션 및 공급망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태계로 변화하고 있다. 스마트 물류 대전망 컨퍼런스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인 효율적인 공급망관리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혁신적인 스마트 제조 분야부터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포워딩, 스마트 모빌리티를 비롯해 물류 로봇을 활용한 MFC 전략, 글로벌 공급망 가시성 확보를 위한 솔루션, 물류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기업 사례와 전문가의 인사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둘째날인 2월 16일에는 'Visibility to Traceability,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급망 가시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윌로그 최명아 CMO가 발표한다. 최명아 CMO는 이 발표에서 Supply chain visibility의 대두, Visibility to Traceability로의 전환 및 기대효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급망 전략 등을 소개한다. 

 

연세대학교 조성배 교수는 '초거대 인공지능의 실체와 물류분야의 적용방안'을 주제로 발표하며, 초거대 인공지능의 정의와 현황, 물류 분야의 응용사례,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끝으로, 카카오모빌리티 김정민 팀장은 'AI, 미래 모빌리티와 물류'라는 주제로, 모빌리티 플랫폼에 대한 개요와 Next Mobility를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모빌리티 플랫폼이 바라보는 물류에 대해 발표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