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오토에버, ISO 45001 인증 취득...'안전보건경영 강화'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현대오토에버가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지난해 12월 말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에서 ISO 45001 인증서를 받았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근로자 건강, 안전에 대해 기업 책임이 강조되되면서 관련 법규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확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ISO 45001을 준수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와 관련된 상해 및 건강상 장해를 방지하며, 꾸준히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둬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 ▲전파 ▲안전보건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대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인증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내·외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근로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와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