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듀얼 채널 고속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ST는 제품군은 설계자들이 보드 레이아웃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새로운 STISO620은 동일한 방향성을 가진 2개 채널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든 디지털 입력과 모든 디지털 출력은 절연막 양쪽으로 격리돼 있다.
이 디바이스는 각 방향으로 채널을 하나씩 제공하는 STISO621 및 STISO621W와 함께 ST의 디지털 절연기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됐다.
이 제품군은 두 개의 디지털 신호를 분리하고 유연한 방향성으로 절연막을 통해 디지털 통신을 전송해야 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든 절연기는 견고한 갈바닉 절연을 보장하는 ST의 6kV 두꺼운 산화물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시스템 오류와 노후화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절연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제작돼 산업용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의 신뢰성을 향상시켜 준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스마트 그리드 장비, 유틸리티 계량기, 모터 드라이브, 스마트 빌딩 및 조명 시스템,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전원공급장치, 인버터, 필드버스 절연기, 배터리 모니터 등이 있다. 어느 분야에서나 광 커플러를 대체해 사용이 가능하며,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보장한다.
STISO620은 2개의 슈미트 트리거(Schmitt-Trigger) 입력을 통해 최대 100Mbit/s의 스위칭 속도와 3ns 미만의 펄스 왜곡으로 높은 노이즈 내성을 제공한다.
STISO620은 연면거리(Creepage) 및 간격(Clearance)이 4mm인 SO8N 협폭(Narrow-Body) 패키지에 하우징돼 4,000Vpeak 임펄스 전압(VIOTM)을 견딜 수 있으며, 849Vrms의 최대 동작 절연 전압(VIOWM)과 2,830Vrms의 절연 전압(VISO)을 제공한다.
주요 절연 파라미터는 VDE0884-10 및 UL 1577 안전 표준에 따라 테스트를 마쳤으며, 모든 절연기가 UL 1577 인증을 획득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