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항가속기연구소, 강흥식 11대 소장 취임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포항가속기연구소는 17일 포항가속기연구소 과학관 1층 대강당에서 제11대 강흥식 신임 소장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무환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등 연구소원 300여 명이 참석했다. 

 

강흥식 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의 5년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도전과 진화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포항방사광가속기의 안정적 운영 ▲다목적방사광가속기 성공적 구축지원 ▲가속기 분야 인력양성 등 연구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강 소장은 연구소와 국내대학 간의 소통과 협력 증대를 통해 아이디어를 분출하고 협력으로 실현하는 연구 환경의 조성과 우수인력양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프리카 속담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If you want to go fast, go alone; if you want to go far, go together)'를 인용하며 협력의 소중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늘 새롭게 변화하고 도전을 극복하는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항가속기연구소는 물질의 미세구조 및 특성 분석 등의 연구에 필수적인 국가 기초과학시설인 포항방사광가속기(PLS-II)와 4세대 방사광가속기(PAL-XFEL)을 운영하고 있으며, POSTECH에서 위탁관리하고 있다. 

 

국유재산법에 따라 신임 강흥식 소장은 과기정통부의 임명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소장직을 수행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