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EDB, “오픈소스 DBMS 도입에 최적화한 솔루션 갖췄다”

URL복사
2023년 기업의 돈 만드는 기회, KES Future Summit에서 전문가들이 제시합니다 (10.4~5, 코엑스)

 

포스트그레SQL와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빅애니멀 등 주력 제품으로 앞세워

 

EDB는 19일 주력 제품인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데이터관리시스템인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EPAS)'와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완전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 솔루션인 ‘빅애니멀’ 등으로 DBMS 교체에 나서는 국내 금융서비스 및 공공, 제조, 통신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방한한 EDB 에드 보야진(Ed Boyajian) CEO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데이터의 전략적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기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장은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포스트그레스는 혁신적인 오픈 소스 기술로 평가받으며, 시장 주도권을 놓고 기존 상용 데이터베이스 공급업체에 도전하고 있다. 당사는 이러한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픈소스 DBMS가 상용 DBMS와 유사 혹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고 기존 시스템의 안정적인 전환 및 TCO 절감효과,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아키텍쳐 제공 등의 강점이 부각되면서 다수 도입되고 있다. 

 

실제로 기존 상용 DBMS 시스템 운영 및 구축하던 내부 인력이 손쉽게 EDB를 통해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에 적응하며, 기본 제공되는 MTK(Migration Tool Kit)을 통해 스키마 및 오브젝트에 대한 자동 전환이 가능해졌다. 

 

EDB는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기존 운영하던 인력을 짧은 기간 재교육을 통해 손쉽게 오픈소스 DBMS를 다루도록 지원한다. EDB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을 관리하는 DBMS를 기반으로 오라클DBMS와 스키마 및 오브젝트에 대한 평균 95% 이상의 호환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시스템 이전 및 운영이 가능하며, 안정성, 성능, 관리, 보안 기능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EDB는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에 성능, 관리, 보안 기능, 전문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더한 데이터관리시스템인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와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로 기반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스 DBaaS 솔루션인 빅애니멀 등을 주력 제품으로 국내 금융, 공공, 제조 기업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EDB는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해 DB 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실제 코드 작성, 전반적 아키텍처 구성,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포스트그레SQL 기반 오픈소스 DBMS를 구축 및 유지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전문 인력이 기술 지원한다. 

 

EDB의 포스트그레 주요 적용 분야는 신규 업무 개발, 레거시 DB 전환, 클라우드 이관이다. 이전보다 확장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포스트그레 같은 오픈소스 DB는 실행이 쉽고, SQL에서 컨테이너, JSON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과 함께 작동한다. 

 

EDB 제품과 서비스는 오라클을 포함한 상용 DB에서 오픈소스 포스트그레 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DBMS로 용이하게 이관하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와 컨테이너 환경에서 실행되는 EDB 포스트그레로 이동하면 성능저하 없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관 가능하다. 

 

 

EDB는 포스트그레 코어 팀의 창립 리더가 모인 독립적인 포스트그레 개발자 커뮤니티인 글로벌 개발자 그룹의 일원이다. 주요 포스트그레 개발자와 기술자를 고용하고 있어 편리한 고객 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 EDB는 2004년 설립 이후로 포스트그레를 통해 수천 개의 조직이 성공하는 데 기여해왔다. 2020년에는 포스트그레 솔루션 기업인 세컨드쿼드런트를 인수했다. 

 

포스트그레SQL는 혁신을 촉진하고 사업을 키우려는 기업 조직이 점점 많이 선택하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로서, 기업이 기존 상용DBMS 운영 비용 절감을 고려하거나,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고려할 때에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포스트그레SQL은 대표적인 데이터 기술 리뷰 사이트인 DB 엔진에서 ‘2020년 올해의 DBMS’로 선정했으며, 포스트그레SQL은 지속적으로 MongoDB, Redis, MySQL를 앞지르고 있다. 2021 스택 오버플로우 개발자 설문조사에서 8만 명 이상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전문 개발자의 44%가 가장 인기 있는 기술로 포스트그레SQL을 꼽았으며, 77%는 가장 사랑받는 기술로 포스트그레SQL을 꼽았다. 

 

무엇보다도 개발자들은 가장 원하는 데이터베이스로 포스트그레SQL를 선택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은 기술 레이더에서 최고의 데이터베이스로 포스트그레SQL을 선정돼 가장 기대하는 새로운 전략적 기술로서 포스트그레SQL이 인정받고 있다. 

 

새로운 포스트그레SQL 14는 하이엔드 워크로드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성능을 구현한다. 파티션 쓰기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인덱스 증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더 적은 비용으로 대기상태의 연결을 처리한다. 또한 시계열, 그래프 쿼리 및 도큐먼트 데이터 관리 기능과 더 큰 규모의 데이터베이스 및 분석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이 향상됐다.

 

EDB는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로 고객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중무휴 24시간 글로벌 지원, 전문 서비스 및 교육으로 고객이 위험을 통제하고 비용을 관리하며 효율적으로 확장한다. EDB는 포스트그레SQL 14의 기능 향상을 위해 보안강화와 관리편의성, 확장성 및 성능, 표준화, 데이터 분산 등을 지원한다. 

 

EDB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호환되며 AWS, 애저를 포함한 모든 클라우드에 유연하게 구축하는 업계 최초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스 DBaaS 클라우드 기반 포스트그레SQL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인 빅애니멀을 출시했다. 

 

세계 최대의 포스트그레SQL 엔지니어 전문가 그룹에 의해 구축 및 지원되는 빅애니멀은 가장 까다로운 데이터베이스를 클라우드에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고가용성 및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하며, 연중무휴 운영 및 지원을 통해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실행하도록 해준다. 

 

빅애니멀은 자체 계정 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를 지원하며, 까다로운 워크로드에 필요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제어 및 성능 튜닝의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SQL 기능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로의 완전한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EDB코리아 이강일 지사장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많은 기업은 여전히 사내에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관리 및 최적화하는 기술을 보유하지 못했다. 이제 빅애니멀을 활용해 원활한 전환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최적화하는 강력한 옵션을 확보한다”고 말했다.

 

이강일 지사장은 “또한 상용 DBMS에 의존했던 많은 가용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오픈소스 DBMS 도입에 나서고 있어 기업의 포스트그레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EDB는 업무 연속성 보장을 위해 고객 전담팀이 신속하게 대응해 포스트그레 기반 DB 관리의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