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메가존클라우드, 하시코프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공략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IT 인프라 관리 자동화 구현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공략

 

메가존클라우드가 21일인 오늘 하시코프의 국내 총판권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IT 인프라 자동화 및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하시코프의 솔루션을 활용해 IT 인프라 관리 자동화를 구현하고 이를 자산화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특히 하시코프의 국내 총판권을 확보한 메가존클라우드가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긴밀한 협업을 하며 새로운 클라우드 총판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하시코프는 클라우드 인프라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에 테라폼, 볼트, 컨설, 노마드와 같은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시코프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떤 클라우드를 사용하든 종속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멀티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다양한 워크로드들이 구현되면서 하시코프는 보안·네트워크·인프라 자동화 및 통합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클라우드 네이티브에 대한 수요와 더불어 온프레미스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각 기업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적합한 하시코프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금융 및 규제 산업으로 주요 데이터와 같은 디지털 자산의 가시성이 확보돼야 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에 하시코프의 자동화 및 유기적인 운영관리 성능을 강조해 국내뿐 아니라 당사의 해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하시코프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클라우드와 레거시 인프라를 일관되고 유연하게 운영·관리하기 위해 많은 한국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에서 IT 워크플로우에 하시코프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하시코프 솔루션에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덕 지사장은 "최근 엔터프라이즈 기업이 전문 IT 운영 인력 부족과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확장으로 다양해진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다. 자동화와 기술 내재화를 지원하는 하시코프 솔루션의 강점을 앞세워 한국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최근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며 IT 인프라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자동화의 중요성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ICT 및 클라우드 산업의 인력난으로 자동화를 통해 운영 관리 효율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자동화 관리 솔루션의 글로벌 표준과 같은 역할을 하는 하시코프의 국내 유일 총판사로서 전담 조직뿐 아니라 자사 글로벌 지사와도 협업해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국내 고객사 대상으로 기술 지원 및 해외 진출을 강화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