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이크로칩, MCU 기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 출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시장에서 보안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플랫폼은 시작, 실시간 및 시스템 업데이트 중 발생하는 사이버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빠르게 진화해야 한다. 이러한 새로운 시장 위협으로 인해 개발자는 자신이 사용 중인 장비를 신뢰하기 어려워졌으며, 이제 시스템을 보호하는 새로운 기술을 모색해야 한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완벽한 구성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군은 NIST 800-193 플랫폼 펌웨어 복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플랫폼을 위한 전체 보안 트러스트 체인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한 부팅 프로세스를 보장하는 런타임 펌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CEC1736 솔루션은 최종 장비의 사이버 복원력을 보장하는 마이크로칩의 제품군을 한층 확장한다. 해당 솔루션은 완벽한 구성을 지원하는 실시간 플랫폼 신뢰점으로서 SPI 플래시 및 I2C/SMBus 필터링에서 런타임 공격에 대한 펌웨어 보호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증명 기능은 플랫폼 내 주요 디바이스가 정품인지 확인하도록 신뢰할 만한 증거를 제공한다. 또한, 수명 주기 관리 및 소유권 이전 기능은 최종 제품의 수명 주기 및 제품 소유 이전 시에 비밀을 보호함으로써 서로 다른 운영자가 정보 손상 없이 시스템 플랫폼을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이안 해리스(Ian Harris) 마이크로칩 컴퓨팅 제품 사업부문 부사장은 ”장비 신뢰성에 대한 추정은 더 이상 용납되지 않으며, 신뢰성이 입증될 때까지는 주변 부품을 신뢰하지 않은 동시에 허가되지 않은 펌웨어 구성에 대해서도 시스템을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마이크로칩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은 키와 여타 비밀의 개발과 프로비저닝을 간소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위협에 대한 사전 대응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과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의 고급 하드웨어 암호화 스위트는 AES-256, SHA-512, RSA-4096, 키 크기가 최대 571비트인 ECC, 그리고 키 길이가 최대 384비트인 ECDSA을 갖추고 있다. 384비트 하드웨어 PUF는 고유 루트 키, 대칭 비밀, 개인 키 생성 및 보호를 지원한다. NIST 800-193 및 OCP 보안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고급 신뢰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해 최신 보안 발전과 표준을 신속하게 채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은 실리콘, 소프트웨어, 툴, 개발 보드 및 프로비저닝 기능을 제공해 고객에게 필요한 종단간 플랫폼 펌웨어 보호를 제공한다. 

 

프레데릭 토마스(Frédéric Thomas) 쿠델스키 IoT CTO는 “보안은 비즈니스 연속성,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 및 국가 보안의 문제이므로 보안을 개선하는 것은 모두의 책임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마이크로칩은 CEC1736 트러스트 쉴드 제품군이 고급 공격 방식에도 강건하게 대응하도록 중요한 조치를 취했으며, 마이크로칩의 하드웨어가 쿠델스키 IoT의 고급 보안 랩에서 독립적으로 평가받도록 협력해왔다. 이로써 마이크로칩 고객은 커넥티트 부문 전반의 보안에 기여하는 안전한 최첨단 MCU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