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데이터

배너

DB하이텍 1분기 영업이익 역대 최대실적...1, 815억원으로 200%↑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파운드리 수요 증가…연말까지 고객 수주 견고"

 

 

DB그룹의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전문 계열사 DB하이텍은 올해 1분기에 분기 사상 최대실적을 냈다고 13일 밝혔다.

 

DB하이텍은 연결기준으로 1분기에 매출 3천950억원, 영업이익 1천815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2%, 영업이익은 200% 증가했으며 5개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46%로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전력반도체와 센서 등 8인치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이어진데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 관련 매출이 본격화된 것이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경기도 부천과 충북 음성의 2개 팹(생산공장)을 모두 풀가동하고 있고, 고객 수주 역시 연말까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지난 3년간 생산라인 재배치, 병목 공정 설비 보완 등을 통해 캐파(생산능력)를 2만장 가까이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DB하이텍은 전력반도체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용 기기 등 차세대 전력반도체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특화 센서 등 고부가가치 신규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