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패션 가상 피팅부터 음성→텍스트 변환까지...NHN클라우드의 '일상 속의 AI&Cloud'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NHN클라우드가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서 '일상속의 AI&Cloud'를 주제로 전시 부스를 꾸몄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 전문 전시회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전시회에 골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했다.

 

NHN클라우드는 관람객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AI 및 클라우드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꾸며 주목받았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부스 입구에서 설치된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였다. 관람객들은 사전등록을 통해 얼굴 사진을 추가하고, 현장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얼굴 인식만으로 간편하게 입장하는 서비스를 체험했다.

 

비주얼 검색 서비스 'AI Fashion' 코너에서는 관람객이 카메라로 직접 촬영하거나 입력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맞춤형 패션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었다. 유사한 상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제시하거나, 원하는 상품의 재고가 없을 경우 유사한 상품을 추천해, 도입 기업에 최적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AI 가상피팅' 코너에도 관람객들이 붐볐다. AI 가상피팅은 관람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착장한 모습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로, 쇼핑 시 직접 옷을 갈아입는 수고를 덜고 온라인 구매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전신 사진을 온라인에 등록해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포즈에도 자연스럽게 피팅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자등록증, 차량 번호판, 신용카드 등을 인식하고 영역별 문자를 추출해주는 'AI OCR' 서비스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AI OCR이 문자 영역을 인식하고 영역별로 문자를 추출하는 결과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며, 이미지에서 추출한 문자는 CSV 및 JSON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입력된 음성을 인식해 텍스트로 정확하게 변환하는 'AI STT/TTS' 기능도 체험할 수 있었다. AI STT/TTS는 입력된 텍스트 영역을 인식하고 인식된 문자를 음성으로 합성하는 기술이다. AI STT는 음성 받아쓰기, 음성을 통한 디바이스 제어, 음성 챗봇 서비스 등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서 이용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AI TTS는 자동 응답 서비스, 오디오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박근한 AI본부장은 “이번 AI EXPO에 NHN이 제공하는 얼굴인식 기반 입장 서비스는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신원 인증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향후 금융, 의료, 커머스 등 얼굴 식별이 필요한 여러 온오프라인 환경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