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EIT-NRF-TIPA, 소부장 R&D 공동기획등 연대와 협력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헬로티 이동재 기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한국연구재단(NRF),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지난 8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연구개발과제 공동기획 등 연대와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EIT와 NRF, TIPA는 3개 부처(산업부, 과기부, 중기부)에서 협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함께달리기 사업) 전담기관으로서, 해당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부처별 칸막이를 없애고 협력을 강화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이란, 산업부-과기부-중기부에서 공동의 목표달성을 위해 연구개발 지원대상 품목을 함께 발굴하고 각 부처별 소관 사업을 연계하여 공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1년에는 5개 품목으로 △퀀텀닷 디스플레이 △전력반도체 △유기섬유 △자외선 렌즈 △인쇄회로기판에 대해 R&D 과제를 지원했다.

 

이번 협약에서 3개 전담기관은 함께달리기 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 예산 확보에 노력하고, 신규 과제 공동 기획 및 통합 공고, 평가·관리제도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행사에는 현재 함께달리기 사업을 수행 중인 연구개발기관 책임자도 참석하여, 부처별 과제 간 협력·연계 체계 및 성과를 공유하고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을 개진했다.

 

KEIT 정양호 원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실제 연구개발 현장에서도 협력을 촉진해 개발기간 단축, 기술이전 및 정보 교류, 과제 간 연계에 따른 무빙 타겟(Moving Target) 등 ‘함께 달려서 가능한’ 시너지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소부장 R&D 함께달리기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여 정부 R&D 연대와 협력의 대표적인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