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플루크, 정밀 음향카메라 ii910 출시...주파수 측정 영역 확장, 기능 보강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계측기 전문업체인 플루크(FLUKE)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산업용 정밀 음향카메라 ii910을 새롭게 선보였다.


산업용 음향카메라 ii910는 S사, L사, D사와 같은 대기업 공정에서 빠르게 공기 누출, 가스 누출을 감지하여 해당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ii900에 이어 보다 확장된 주파수 측정 영역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플루크에 따르면, ii910은 절연체, 변압기, 스위치 기어 또는 고전압 전력선 등 어떤 곳을 검사하더라도 부분 방전의 위치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발견할 수 있어 아크 섬락으로 인한 정전, 화재, 폭발 등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기존 고가의 장비를 활용하여 부분 방전(PD)를 측정해냈던 방식과 달리,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부분 방전(PD) 측정 장비로 기대되는 ii910은 새로운 PDQ 기능으로 전기적 결함의 부분 방전 패턴을 보고서로 표현해주기 때문에 부분방전(PD) 분석까지 유용하다. 


그 외에도 기존 ii900과 마찬가지로 플루크 장비만의 견고함은 물론 누출되는 공기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소리를 정밀하게 측정하여 해당 위치를 나타내주는 SoundMap 기술로 7인치 LCD 화면으로 직관적인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 교육 없이 누구나 쉽게 측정할 수 있고 Leak Q 기능으로 기체 누출량 관련 분석도 가능해 산업현장에서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플루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ii910은 정밀 음향 카메라로 배전 및 산업용 고전압 장비를 지속적으로 검사하고 유지 관리하는 고전압 전기 기사, 전기 테스트 엔지니어 및 그리드 유지보수 팀을 위한 완벽한 도구”라면서 “특히 ii910은 100kHz까지 확장된 측정 주파수 범위는 고주파 측정이 가능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고전압 설비의 부분 방전(PD)에 대한 조기 감지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ii910에 대한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플루크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