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휜코수술, 현재 코 상태와 동반 질환 고려한 맞춤형수술 바람직”

URL복사

휜코는 콧등이 휘거나 콧대 한 쪽이 비스듬히 비뚤어져 콧등에서 코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반듯하지 않고 S자형이나 C자형으로 비뚤어진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선천적인 경우와 외상, 안면비대칭, 코 연부조직의 비대칭 등으로 인한 후천적인 경우로 나눌 수 있다.


특히 대부분의 휜코 환자들은 단순히 외형적인 콤플렉스로 인해 휜코수술을 고민하고 있지만, 실제로 병원을 내원해 정밀검사를 받아보면 단순히 코가 휘어져 보이는 외형과 함께 코의 내부 기능적 문제로 인해 다양한 코 질환을 함께 동반한 경우가 적지 않다.



그 중에서도 코 안을 좌우로 나누는 칸막이 벽인 비중격 연골이 함께 휘어져 코막힘, 콧물 증상 등 비염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휜코수술 시에는 코의 내부 기능까지 고려해 동반된 질환을 동시에 개선하는 게 좋다.

 

일반적으로 휜코수술은 휘어진 비중격 연골을 본래 위치로 교정하고 콧대를 바로 잡아주는 수술로, 개인마다 코 가운데 있는 연골부분의 휜 정도와 위치, 또는 각종 동반하고 있는 코 질환의 종류에 따라 수술법이 모두 달라진다. 이 때문에 휜코수술 시에는 반드시 현재 본인의 코 상태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현재 코 상태와 동반된 질환을 고려해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이를 바탕으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강남점 신일호 원장은 “휜코수술은 코의 외형 모양은 물론, 반드시 손상된 내부 기능적인 측면까지 함께 개선해야 재발률이 낮고 수술 후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면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신중하게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