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슈나이더 일렉트릭, ‘EOCR’ 2018년 누적 생산 1백 만개 갱신

URL복사

[첨단 헬로티]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스마트 팩토리 핵심 부품인 ‘EOCR(스마트 모터 보호 계전기)’의 2018년 연간 수주 및 생산량이 총 1백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브랜드이자 모터 보호 계전기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 자리잡은 ‘EOCR’은 모터의 전류, 전압, 전력량을 감시 및 보호하는 보호 계전기다.


이 보호 계전기는 각종 생산제조 공장뿐만 아니라 자동차, 가스, 상하수도, 공항, 철도 분야 및 빌딩 등 모터를 사용하는 모든 곳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탑재되어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고, 온도 ·습도 센서 및 아날로그 입출력 센서가 내장되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 환경에 대한 적용 및 상태 감시가 가능하다.


모터 보호를 위한 디지털 전환 시대의 핵심 제품으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이더넷 통신 기능 지원과 함께, 모터 부하에 대한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이 가능한 원격감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EOCR-MS’도 제공된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 EOCR 생산 기지 익산 공장 내부


‘EOCR’은 전북 익산에 소재한 슈나이더일렉트릭 EOCR 공장에서 전제품이 생산되고 있으며, 전 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EOCR은 2018년 6월 전체 생산량 1천 6백만개를 달성했고, 2017년 에 이어 2018년에도 1백만개 수주 및 생산을 돌파하게 됐다.


이와 관련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은 4일 익산공장에서 김경록 한국지사 대표, 이창근 EOCR 사업부 본부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EOCR의 2018년 1백만개 누적 수주 및 생산 돌파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이창근 본부장은 “EOCR은 전자식 모터 보호 계전기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더욱 더 고객만족을 위해 강화된 제품 품질, 제품 신뢰성 그리고 스마트 팩토리에 적합한 최고의 EOCR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신제품 ‘Innovated-nEOCR’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는 현장의 실질적 요구를 반영해 전력 품질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은 제16차까지 고조파(THD) 분석 및 보호 기능과 함께 디지털 필터링 기능을 통해 고조파, 고주파에 의한 누설 및 지락 보호 기능의 오작동을 방지가 가능하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