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11월 21일, 부산 벡스코서 'IoT·블록체인 결합 기술' 집중 조명

URL복사

[첨단 헬로티]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에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고, 이러한 초연결에 기반하여 교통 시스템이 얼마나 지능화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회와 한국사물인터넷협회는 11월 21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IoT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동향 및 자동차/교통 분야의 IoT 활용 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과 IoT에 초점을 맞춘다. 최근 블록체인은 기존의 중앙 집권형 네트워크 방식을 파괴하고 개인과 개인의 연결을 통해 투명성과 독립성이 보장되는 네트워크로 집중 조명되고 있다.


특히 연결이 핵심인 IoT 분야에서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의 한층 진화된 IoT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두 기술의 결합을 통한 가능성을 보여준다.


세미나는 먼저 아니스트 이두원 대표가 ‘IoT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동향’에 대해 발표하며, 이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김광훈 선임이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및 자율주행차 추진 동향과 시장 전망’을 살펴본다. 


올로케이션 안철 대표는 ‘IoT 기반 차량 공유 서비스 구축 사례 및 전망’을 통해 IoT 기반 차량 관제 기술을 소개하고, 최근 공유 경제 모델로 각광 받고 있는 차량 공유 서비스의 현황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짚어본다.


엔텔스 조규성 차장은 ‘개방형 스마트시티 플랫폼 구축 및 적용 사례’라는 제목으로 IoT 기반의 스마트시티 구축 플랫폼을 살펴보고 실제 이러한 플랫폼이 어디에 적용되었는지를 살펴본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사물인터넷협회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