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IMTOS 2018] 넥스턴, 앞선 기술력의 초정밀 CNC 복합 장비 선보여

URL복사

[첨단 헬로티]

 

넥스턴은 2000년에 설립된 이후 독자적인 연구개발로 6축 자동선반과 CNC 자동선반 SA, LX, XⅡ, XⅢ, NST 시리즈를 통해 대형화, 다양화를 도모하며 자동선반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주축 이동형 CNC 자동선반 및 곡면유리성형기 관련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초정밀 IT 제조 기술을 기반으로 AI가 결합된 의료로봇도 개발하고 있다. 또한 CNC 자동선반 관련 자동 로봇 개발을 통해 자동선반 스마트 공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SIMTOS 2018에서 넥스턴이 선보인 초정밀 복합 가공 시스템(SA20PYⅡ)은 가이드부시와 논(Non) 가이드부시를 교체할 수 있으므로 제품 길이에 맞춰 최적의 가공이 가능하며, 가이드부시 가용 시 정밀 가공이 가능하고 길이가 긴 제품에 유리하다. 또한 논 가이드부시 사용 시에는 저렴한 인발봉을 사용할 수 있고 잔재 길이를 최소화하여 보다 경제적인 생산이 가능하다.

 

그리고 첨단 FEM 해석 프로그램에 의한 바디 구조 설계로 되어 있고 베드에 LM 가이드를 직결한 일체형 구조이며, 강력 모터 및 고강성 이송계로 난삭제 가공에 효율적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주최로 4월 3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SIMTOS 2018에서는 절삭기계, 절단 및 성형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공작기계, 자동화 부품, 측정 및 계측, 공구, 3D 프린팅 및 소재, 제조업용 로봇, 용접, 관련 소프트웨어, 피니싱 설비 등의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트렌드와 방향을 제시한다.

 

35개국 1,100개사가 참가한 SIMTOS 2018은, 최근 IoT 등을 통한 공정관리 기술이 고도화됨에 따라 한 회사의 제품 라인업을 모두 소개하던 과거 전시회와 달리, 공장과 전시현장을 이원으로 연결해 생산현장의 장비를 보다 현실적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늘면서 참가부스에도 변화가 생겼고, 이러한 변화에 관람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대륙별 전문관으로 나뉘어 킨텍스 1 전시장에는 한국, 2 전시장에는 유럽과 아시아, 미주의 업체들이 참가해 다양한 품목들을 출품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