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8.2대책 경기권 수혜 입나?...김포한강신도시 등 관심

URL복사

정부가 6.19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8.2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경기권 비조정지역이 재조명되고 있다. 경기권 내 비조정지역으로 서울 인접 지역인 김포, 이천, 부천 등이다.  


김포 한강신도시도 관심 지역. 이 지역은 마곡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김포 고촌읍에서 한강신도시를 거쳐 김포공항까지 연결되는 김포도시철도의 11월 개통 예정 등 여러 호재가 작용했다는 게 전문가들 설명이다.



김포시 구래동 일원에서 공급 예정인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도 관심 가져볼 만하다고 지역 부동산 관계자들은 말한다. 이들에 따르면,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교통, 입지, 생활환경 3박자를 갖추고 있다는 것. 


사업지 인근으로 양촌역(11월 개통 예정), 구래역(11월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M버스 등이 지나는 구래동 복합환승센터도 가까우며, 제2외곽순환도로(2017년 개통)와 355번 지방도가 인접해 있어 김포골드밸리와 더불어 인천검단산업단지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또 사업지 건너편에 있는 김포한강신도시의 중심 상업지구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고,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등 생활 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호수공원과도 가깝다고 말했다. 


그는 대규모 주거복합타운을 비롯해 ‘김포골드밸리’와의 거리도 가까운 편이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오피스텔 내부에 빌트인 냉장고, 전기쿡탑, 붙박이장, 트롬 스타일러(일부타입제외, 1차 공급분에 해당) 등 고품격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하며, IOT 가전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하는 첨단 시스템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위해 OA시스템을 갖춘 미팅 회의실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강신도시 스위트엠 아크라 시티는 지상 10층(지하 5층), 총 736실 이 중 1차 260실을 공급한다. 임대선호도가 높은 전용 28㎡ 이하 소형 위주로 공급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