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광주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 잔여 물량 선착순 분양 실시

URL복사

편리한 교통은 주거 만족도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변으로 고속도로, 지하철, 버스노선 등의 교통망이 얼마나 잘 구축되어 있는가에 따라 집값이 좌우된다. 


이러한 교통망은 생활편의는 물론 주변으로 상권, 학군 등이 형성되기 쉽기 때문에 학생과 직장인을 비롯해 근로자나 타지인의 유입이 높아져 잠재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 광주의 행정문화 중심지인 금남로의 역할을 이어받아 각종 행정 및 금융기관, 기업체 지사 등이 위치하고, 국토교통부고시 제2013-826호 도시철도2호선 기본계획 변경 승인 고시에 따라 개통이 예정된 광주광역시 상무지구에 주목할 만하다고 말한다.


광주 상무지구는 광주시청, 등기소, 지방법원 등 주요 행정기관을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CGV와 같은 문화, 편의 시설이 형성돼 있어 주거 선호지로 관심받는 곳이라는 설명이다.


한국토지신탁이 광주 서구 치평동 일대에 공급하는 ‘상무지구 영무 예다음’의 경우 최근 마감된 청약에서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지상 5층~지상 8층 규모, 전용면적 21~42㎡ 오피스텔 216실로 구성, 안목 치수를 적용한 실내와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시간 소요 없이 즉시 입출차 가능한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도입, 세대당 0.84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운영 및 관리비 절감효과까지 가능하다는 것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반경 500m 이내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메가박스, CGV, 상무병원 등 주요 생활 인프라가 밀집해 있고, 광주시청을 비롯해 KBS광주총국, 광주서부경찰서, 한국은행 등 업무지구가 형성되어 있어 업무종사자들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제2순환로와 빛고을로, 유덕IC(2.3km) 등의 도로이용이 쉽고, 광주국제공항과 광주역이 5km 거리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KTX 송정역 및 버스터미널(5.8km)로 시내 및 광역 이동이 편리하며, 지하철 2호선이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는 설명.


한토신은 “지난 9월 계약을 마무리하며 일부 타입을 마감한 상태이며, 현재 잔여 호실을 선착순 분양 중”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