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브런트㈜_새로운 개념의 IoT 스마트홈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제공한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2016년 2월에(미국 법인 설립 2016년 10월) 설립한 브런트(Brunt)는 IoT(사물인터넷) 스마트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생활 속 당연시된 불편함을 기술과 디자인으로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스마트 플러그인 브런트 플러그(Brunt Plug)와 포터블 USB 멀티 탭인 브런트 코드(Brunt Cord)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디자인 경영 기업인 네이버와 현대카드 등에서 UX, 디자인 부서의 총책임자를 지낸 남찬우 대표가 2016년 2월 설립한 국내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스마트홈 및 전기제품을 개발 중이며, 오피스/아파트/기업체 등 다양한 용도의 B2B 연동도 지원 가능하다. 


전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단순하고, 이미 멀티 탭이나 콘센트 등 표준화된 제품들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브런트는 이러한 전기 사용 방식 속에도 기능적, 미적인 불편함이 많이 숨어 있다고 본다. 직접 전원을 꼽고 뽑아야 하고, 미리 전기를 켜두거나 끌 수도 없으며, 매달 얼마나 나올지 모르는 전기세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없다. 브런트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한 새로운 전기제품을 선보인다. 


● 브런트 플러그 

브런트 플러그는 와이파이(Wi-Fi) 통신을 활용해 스마트폰 APP으로 전기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스마트 플러그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이나 사무실에 설치해도 이질감이 들지 않으며, 타이머 기능 및 위치 자동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 모듈 및 플랫폼을 활용해 선풍기, 전열기구 등 기존 전기제품의 스마트화도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


▲ 브런트 플러그


● 브런트 코드

브런트 코드는 가방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고속 USB 충전기와 1구 220볼트 소켓을 제공하는 포터블 멀티 탭이다. 


기존의 멀티 탭 디자인과 크기가 조금은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 브런트 코드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