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빌딩 분야 글로벌 기업 존슨콘트롤즈인터내셔널(이하 존슨콘트롤즈)이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스마트빌딩 솔루션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김건수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건수 신임 대표이사는 전력과 에너지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베이커 휴즈(Baker Hughes), 오라클(Oracle Corporation), GE(General Electric) 등 글로벌 기업에서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동북아시아 및 북미 지역의 영업과 서비스 조직을 이끌며 폭넓은 리더십과 성과를 인정받아 왔다.
김건수 대표이사는 2025년 존슨콘트롤즈 NEA(동북아시아) 지역 영업 총괄로 합류했으며, 이번 선임을 통해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이사를 겸임하게 되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김건수 대표이사의 글로벌 영업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내 빌딩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고객 중심의 스마트빌딩 솔루션 제공, 지속가능성 과제 해결 등 국내 시장 요구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김건수 대표이사는 ”AI와 데이터센터 수요 확대에 따라 에너지 효율과 탄소 배출 저감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며, “미션 크리티컬 인프라와 환경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십을 기반으로,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혁신을 통해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장기적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존슨콘트롤즈는 HVAC, 화재, 보안, 관제를 포함한 다양한 빌딩 기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최첨단 스마트빌딩 시스템 “OpenBlue(오픈블루)”를 통해 성능을 고도화한다. AI 기반 스마트빌딩 에코시스템인 OpenBlue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개방형 데이터 플랫폼을 결합해 에너지 절감, 설비 가동시간 개선, 정량적 공간 효율성 향상, 입주자 경험 제고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빌딩의 자산 가치 극대화를 뒷받침한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