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이하 한진)이 글로벌 커머스 파트너와 국내 유망 셀러를 연결하는 교류 프로그램 ‘한진 원클릭 커넥트(One Click Connect)’를 통해 K-브랜드의 연말 글로벌 쇼핑 시즌 공략을 지원한다.
한진은 오는 5일 ‘원클릭 커넥트’ 하반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급변하는 글로벌 무역 환경 속에서 국내 셀러들에게 최신 수출 전략과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올해 새롭게 시작한 온·오프라인 교류 플랫폼으로,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을 연결해 해외 진출 기회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3월 알리바바닷컴과 틱톡코리아가 함께한 첫 웨비나에는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하반기 웨비나는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K-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대응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최근 주요 이슈로 떠오른 미국 관세정책 변화와 이에 따른 수출 전략 조정, 판매 국가 다변화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또한 11월 ‘메가와리(Mega Wari)’ 등 글로벌 대형 쇼핑 시즌에 대비한 실질적 대응 전략도 공유된다.
한진의 글로벌 주요 파트너들도 대거 참여한다. 틱톡코리아(TikTok)는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판매 전략을 소개하고, 에어월렉스(Airwallex)는 최근 발표한 ‘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가이드’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해외 결제 솔루션과 자금 관리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프레미아TNC는 해외 법인 설립 및 세무 관리 등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체크포인트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웨비나 참가자를 대상으로 11월 중 오프라인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K-브랜드 수출 담당자와 글로벌 플랫폼 관계자들이 직접 만나 질의응답 및 사례 발표를 통해 실질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한진 관계자는 “복잡하게 변화하는 무역 환경 속에서 국내 셀러들이 한진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진 원클릭 커넥트’ 웨비나는 구글 미트(Google Meet)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세부 일정은 한진 원클릭 공식 홈페이지와 각 파트너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