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클래스101, 구독 홈 개편…맞춤형 학습 강화

URL복사

 

올인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공대선)이 구독형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구독 홈’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기능은 추천 알고리즘, 수강 캘린더, 학습 진행도를 시각화하는 ‘불꽃 시스템’ 등 개인화된 학습 여정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구독자가 자신의 학습 흐름을 손쉽게 파악하고 동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다. 클래스101은 사용자 관심사와 기존 수강 이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며 수강 중인 강의는 홈 화면에서 바로 이어서 시청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신설된 ‘수강 캘린더’는 일자별 학습 일정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불꽃 시스템’은 학습 시간과 빈도에 따라 불꽃 아이콘을 누적해 동기 부여를 유도한다. 사용자들은 본인의 학습 강도와 지속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꾸준한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는 신규 가입자 온보딩 프로그램, 학습 목표 설정 및 관리 기능, 주간·월간 학습 진도 트래킹, 리워드 기반 보상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로써 클래스101은 단순한 콘텐츠 제공을 넘어,사용자의 목표 달성과 지속적인 학습을 돕는 동반자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

 

공대선 대표는 “이번 개편은 일상 속 학습을 습관화하려는 사용자 니즈에 기반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은 물론 오프라인 구독자 이벤트와 큐레이션 콘텐츠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구독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