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계 엔지니어에게 필수적인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기술을 심도 있게 학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열린다.
마이다스아이티가 오는 4월 21일부터 22일까지 ‘CAE I/X DAY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CAE 핵심 이론과 실전 해석 기술을 한 자리에서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CAE I/X DAY 2025’는 해석 이론과 실제 사례를 종합적으로 학습하는 ‘CAE Insight Day’와 CAE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실무 기술을 익히는 ‘CAE Xperience Day’로 나뉘어 진행된다.
CAE Insight Day(4월 21일)에서는 설계 엔지니어가 반드시 알아야 할 CAE의 기본 개념을 학습하고, 다양한 해석 사례를 통해 실무 적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CAE Xperience Day(4월 22일)는 마이다스아이티의 대표 CAE 솔루션인 NFX와 MeshFree를 활용한 실습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최신 해석 기술을 익히고, 실전 예제를 통해 기술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 관계자는 “CAE 해석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중소·중견기업 설계 엔지니어들의 성장과 CAE 기술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가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CAE 기술을 통해 현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AE 교육 행사는 누적 참석자 2000명을 돌파하며 매 회차마다 설계 엔지니어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마이다스아이티는 특히 이번 CAE I/X DAY 2025에서는 중소·중견기업 설계 엔지니어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0만 원 상당의 수강료를 전액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위한 디저트 및 고급 라운지 식사 제공, 현장 참석자 대상 100% 당첨 행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마이다스 MTS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