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마이다스아이티, 설계 엔지니어 위한 ‘CAE 페스타’ 개최

URL복사

 

마이다스아이티가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중소·중견기업 설계 엔지니어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이다스 CAE 페스타(MIDAS CAE FEST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월부터 3월까지 진행되며 CAE 초보자를 포함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 오프라인 구조, 유동해석 교육, 온라인 전문가 세미나 등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마이다스 CAE 페스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 ‘CAE Xperience’ ▲구조, 유동해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 ’CAE Boot Camp’ ▲업계 전문가와 최신 해석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CAE Expert Webinar’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CAE Xperience’는 CAE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직접 예제 모델을 따라 해보는 체험형 이벤트다. CAE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도 간단한 예제로 해석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CAE 기술의 기초 개념과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 경품 당첨 기회가 제공되며 이달 28일까지 마이다스 MTS 공식 홈페이지(https://www.midasmts.com/news/mts_event_2501)에서 신청 가능하다.

 

CAE 기술을 업무에 활용하고 싶은 엔지니어를 위한 ‘CAE Boot Camp’도 마련된다. CAE 경험이 없더라도 기초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오프라인 집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해석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조해석 2일(2월 20일, 21일), 유동해석 2일(2월 26일, 27일)로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교육 참가비는 마이다스아이티에서 전액 부담한다. 현재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다스 MTS 홈페이지(https://www.midasmts.com/news/mclass_2502)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계 분야 전문가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CAE Expert Webinar’는 3월부터 오픈될 예정이다. ‘열교환기 시스템 수치 해석 설계’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CAE 기술이 실제 설계 과정에서 활용되는 방법과 열교환기 관련 해석 지식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웨비나 세부 강의 별 오픈 일정과 내용은 마이다스 MT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다스아이티 관계자는 “CAE 기술은 제품 개발과 설계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지만 중소·중견기업은 고가의 소프트웨어와 교육 비용 부담으로 인해 활용 기회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마이다스 CAE 페스타는 비용 부담 없이 CAE를 체계적으로 배우고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다스아이티는 건설, 토목, 기계 등 다앙한 산업 분야에서 공학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계 분야의 CAE 솔루션은 높은 신뢰성, 설계 효율성, 그리고 외산 소프트웨어 대비 합리적인 도입 비용을 강점으로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