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CES 첫 출사표’ 테솔로, 그리퍼 솔루션 ‘두 종’ 출격 예고

URL복사

 

‘주력 모델’ 12관절 3지 그리퍼 ‘DG-3F05’, ‘신제품’ 20관절 5지 그리퍼 ‘DG-5F’ 등판

 

테솔로가 ‘제58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 ‘델토 그리퍼-3F05(DG-3F05)’과 ‘델토 그리퍼-5F(DG-5F)’를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5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매년 주관하는 글로벌 IT 박람회로, 올해는 4500개사가 혁신 기술로 중무장한 솔루션을 들고나온다. 테솔로가 전시하는 DG-3F05와 DG-5F는 각각 주력 솔루션과 신제품을 담당하고 있다.

 

이 중 DG-3F05는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12관절 3지 그리퍼다. 다양한 산업 공정에서 적용 가능한 파지 동작을 구현하는 솔루션으로, 수작업 기반 공정을 자동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어 DG-5F는 지난해 10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린 ‘국제 지능화 로봇·시스템 콘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에서 처음 선보인 휴머노이드 로봇 핸드다. 손가락 5개에 각각 4개의 관절을 이식한 인간형 그리퍼로, 사람의 손동작을 구현해 인간 수준의 조작 능력이 발휘한다.

 

테솔로 관계자는 “DG-5F는 실시간으로 로봇을 가동하는 ‘직접 구동(Direct Drive)’ 방식을 채택해 로봇 제어에 특화됐다”며 “이와 더불어 내구성이 확보됐고, 유지보수가 용이하기 때문에 신뢰도 높은 휴머노이드 조작 개발 플랫폼으로 활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CES 2025 참가를 통해 비즈니스에 더욱 속도를 붙여 국내외 시장에서 제품 공급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 제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