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AWS-RAPA, 클라우드 전문가 육성 위한 8기 ‘AWS Cloud School’ 모집

URL복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AWS Korea)가 오는 12월 시작될 ‘AWS Cloud School’ 8기 운영 준비에 돌입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설계됐다.

 

AWS Cloud School은 K-디지털트레이닝 과정 중 AWS가 선도기업으로 직접 참여하는 유일한 프로그램으로, 리눅스와 네트워크 기초부터 최신 클라우드 기술 트렌드인 쿠버네티스, DevOps(IaC, CI/CD)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특히, AWS의 직원 강사가 직접 수업을 진행하며 교육생들에게 AWS Skill Builder 구독권과 AWS 공인 자격증 시험비 전액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교육 과정의 가장 큰 장점은 AWS의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체험하며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현직 솔루션 아키텍트와의 멘토링을 통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실질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난 7기까지 총 173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며 삼성전자, KT, 현대오토에버 등 국내 대기업뿐 아니라 AWS 코리아와 AWS 캐나다, AWS 아일랜드 등 해외 취업에도 성과를 올렸다. 특히, 교육 졸업생들은 후배들을 위한 특강을 통해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며 프로그램의 지속 가능한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AWS Cloud School 8기는 12월 15일까지 지원을 받으며, 12월 26일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DX캠퍼스에서 실시되며, 세부 정보는 DX 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AWS Cloud School은 참여자들에게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의 핵심 기술과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최적의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클라우드 시장을 이끌어갈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