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는 싱가포르의 바이오테크커넥션(BCS)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전개하기로 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BCS는 바이오 및 헬스케어 기업들과 학계, 정부 기관 등을 연결해 협업을 촉진하는 싱가포르의 비영리 기구다.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와 BCS는 ▲지식, 자원, 네트워크 및 시장 정보 공유 ▲공동 주최 행사 등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의 싱가포르 진출에 필요한 협업 ▲아태 지역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에 합의했다.
양측은 지난 2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국 스타트업들의 로드쇼 ‘머스트커넥트 2024’에서 MOU를 체결했다.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인천테크노파크(ITP)의 후원으로 이 로드쇼에 참석했다.
이상윤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 대표는 “첨단 AI기술을 활용한 질 높은 제약 데이터 베이스를 더 많은 제약회사, 바이오텍 그리고 벤처캐피탈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BCS와 협업을 통해 우리 서비스의 기술 수준을 높이고 글로벌 확장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리서치에이아이는 대형언어모델(LLM) 기반으로 바이오 및 제약 분야의 신약 물질 후보, 임상시험 설계 및 결과, 거래 정보와 특허, 논문 데이터, 관련 기업 매출 데이터와 규제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