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에이아이가 ‘THE AI SHOW 2024(TAS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이미지 기반 AI 서비스를 소개했다.
TAS는 지난해 10월 처음 포문을 연 국제 AI 전시회다. AI 기술을 한눈에 엿볼 수 있는 전시회와 기술 동향을 소개하는 AI 콘퍼런스, AI 기술과 안전성 모두를 평가해 시상하는 AI 시상식인 ‘Good AI Awards’가 함께 열린다.
스페이스에이아이는 이미지 기반 AI를 전문으로 다루는 기업이다. 현재 가상피팅, 생성형 AI 필터를 활용한 AI 프로필 서비스, 딥페이크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페이스에이아이는 자사의 AI 기술로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작물의 이상 상태를 이미지 기반으로 분석해 해결하고, 가상 환경에서 좋은 농작물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AS 2024는 ‘RAD KOREA WEEK 2024(대한민국 첨단기술 대전)’과 통합 브랜드를 이뤄 함께 개최된다. RAD KOREA는 로봇(Robot), 인공지능(AI), 드론 및 디지털테크(Drone and Digital Tech) 전문 전시회의 통합브랜드다. 7개 전문 전시회와 동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 국제 포럼을 포함해 총 10만㎡의 규모로 열린다.
킨텍스 1전시장에서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과 로보월드, 2전시장에서는 THE AI SHOW, 고양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박람회, 디지털퓨처쇼, 디지털미디어테크, 콘텐츠코리아, 붐업코리아, 경기국제포럼이 동시 개최된다. TAS 2024는 사전 등록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회 신청은 TAS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