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 돔 조명과 SWIR 렌즈 및 조명, 듀얼스폿 조명 등 큰 주목받아
엠비젼이 지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 Messe에서 개최된 VISION 2024에 참가해 유럽시장을 향한 교두보를 성공적으로 마련했다.
엠비젼은 이번 VISION 2024에서 사각 돔 조명과 SWIR 렌즈 및 조명, 듀얼스폿 조명을 출품해 전 세계 다양한 산업군의 바이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SWIR 렌즈와 조명에 대한 현지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것이 엠비젼 측의 설명이다. 엠비젼 관계자는 “반도체 검사 이외의 분야에서 SWIR 렌즈와 조명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엠비젼의 솔루션에 관심이 높아진 것을 유럽 현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엠비젼은 이번 전시회 부스에서 사각 돔 조명으로 자동차 부품을 촬영하는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 역시 참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무엇보다 조명의 독특한 형태적 특성과 더불어 대면적에서도 우수한 광특성을 유지한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이번 전시회와 관련해 엠비젼 관계자는 “오랜 시간동안 축적한 자체적인 조명 기술의 우수성을 유럽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전시회 현장에서 미팅을 진행한 업체와 장기적인 관점에서 협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SWIR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일반적인 산업용 검사목적 이외의 수요가 높음을 파악할 수 있었기에 이를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