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시민공원 내 드론배송 실증 추진

URL복사

 

부산시민공원 푸드코트 음식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실증사업 진행

 

이제 부산에서도 주문한 음식을 드론으로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부산테크노파크(원장 김형균)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부산시민공원(부산진구) 내 드론을 활용한 푸드코트 음식물 배송 실증사업을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민공원 내 드론 배송(음식물) 실증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남해안권 무인이동체 모니터링 및 실증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드론 활용 확대 및 실증을 통한 시민 체험과 인식 제고,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산시민공원 내 푸드코트 피크닉에서 제공하는 음식물 일부를 배송점 2곳(음악분수, 참여의 정원)에 설치된 주문앱(NARAON)을 통해 현장 주문을 받아 드론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드론배송 실증서비스는 공원에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실증 기간 배송료는 무료다. 드론배송업체는 부산 지역 드론배송 전문업체인 해양드론기술에서 수행한다.

 

부산광역시 산업정책과 관계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시민들의 편리성과 드론 운영의 안전 수준이 높아질 수 있도록 기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테크노파크 김형균 원장은 “드론 배송은 소비자에게 더욱 빠르고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라며 “이번 실증사업을 토대로 다양한 기술을 적극 도입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