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오는 27일부터 3일간 개최

URL복사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9월 27일부터 3일간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 비행장에서 '2024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튜닝카 페스티벌은 건전한 튜닝 문화 조성과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다.

 

이번 튜닝카 페스티벌에서는 체험, 전시, 참여 등의 주제로 다양한 체험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프로드, 드리프트 체험, 짐카나 체험 등 짜릿한 튜닝카 동승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문 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하여 이뤄지며,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승합차를 튜닝한 캠핑카, 루프탑을 장착한 승용차 등 다양한 유형별 튜닝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전시도 준비되어 있다.

 

튜닝 인증 부품 및 e 모빌리티도 전시되어, 튜닝 산업과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 관련 VR 체험존, 튜닝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튜닝카 발명왕, 튜닝에 대한 지식 전달과 관심 유도를 위한 도전, 튜닝 벨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튜닝 문화를 처음 접하더라도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전형필 모빌리티 자동차 국장은 "이번 행사가 튜닝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튜닝을 더욱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동차 튜닝 관련 행사 지원을 통해 올바른 자동차 튜닝 문화 확산 및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