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미라콤아이앤씨, 스마트제조 혁신의 場 ‘MSF 2024’ 개최한다

URL복사

 

내달 17일 삼성SDS 본사서 열려...스마트 제조의 미래 엿본다

 

미라콤아이앤씨(이하 미라콤)가 오는 10월 1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소재 삼성SDS 본사에서 ‘미라콤 솔루션 페어 2024(Miracom Solution Fair 2024 이하 MSF 2024)’를 개최한다.

 

MSF 2024는 국내 스마트 제조 전문가가 제조 분야 최신 기술과 전 세계 레퍼런스 및 도입 사례를 공개하는 연례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디지털 전환(DX) 트렌드에 따라 제조 전주기에서 영향력이 확장되고 있는 제조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 올해 13회 개최를 앞둔 이번 콘퍼런스는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패러다임, Software Defined Factory(SDF)’를 슬로건으로 열린다.

 

이 자리에는 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결정, 제조 설비 및 공정 통합 등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총망라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조 분야 업체의 소프트웨어 활용 전략과 최신 스마트 팩토리 기술도 함께 소개된다.

 

이날 ‘Best Practice’, ‘Tech’ 등을 주제로 한 발표 세션도 함께 이어진다. Best Practice에서는 컨설팅, MES, 물류 자동화 구축 등 고객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Tech 트랙은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넷제로(Net-Zero), 플랫폼 기술 등 SDF 실현을 위한 핵심 기술을 다룬다.

 

여기에 행사장 외부에는 미라콤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체험 존도 마련돼 참관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참관객은 ‘Nexplant MESplus’ 최신 버전, 디지털 트윈 솔루션 ‘FMB DT’ 등 미라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ERP, APS, PLM 등 미라콤 파트너사의 제조 솔루션도 한자리에 마련된다.

 

강석립 미라콤 대표이사는 “MSF 2024는 현재 제조업에서 소프트웨어 기반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는 양상을 다루는 등 국내 제조 산업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