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빅모빌리티 공동창업자 김영덕 이사, ‘화물차 주차’ 주제 책 발간

URL복사

 

‘주차장으로 자유를 파킹하라’…화물차 주차장 운영 및 장점 담아

 

화물차의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 ‘트럭헬퍼’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빅모빌리티의 공동창업자인 김영덕 이사가 화물차 주차에 대한 내용을 담은 책을 발간했다.

 

김 이사는 부동산 컨설팅업체를 거쳐 대기업, 스타트업에서 오직 주차장을 업으로 살아온 전문가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경력을 살려 이번 신간을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발간한 ‘주차장으로 자유를 파킹하라’에는 화물차 주차장의 운영과 장점에 대한 다양한 설명이 담겨있다.

 

김영덕 이사는 “‘덕스파킹스토리’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국내 주차장 사업 블로그 조회수 1위, 누적 방문자 280만 명의 대형 사이트로 만든 경험을 살려 이번 책을 발간하게 됐다”며 “부동산에서 왜 주차장에 주목해야 하는지, 화물차 주차에 대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나갈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이번 책에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영덕 이사가 공동창업자로 운영하고 있는 ㈜빅모빌리티는 국내 최초 화물차 전용 주장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30개가 넘는 화물차 주차장을 수도권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물차주들이 집과 가까운 화물차 주차장을 모바일로 손쉽게 검색하고 결제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트럭헬퍼’ 서비스를 통해 화물차 주차장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화물차 주차장의 장점을 대중들을 대상으로 알리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통해 전국의 토지주들을 가맹점주로 확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