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봇협회-모션산업회, 로보월드서 모션제어 특별관 흥행 이끈다

URL복사

 

로보월드 동시 개막...‘2024 국제 모션컨트롤 산업전’ 상호 협력 의지 다져

“공동 연구개발, 융합 생태계 구축 등 협력 분야 확대할 것”

 

한국로봇산업협회(이하 로봇협회)와 모션산업회가 오는 10월 23일 개막을 앞둔 2024 로보월드 내 특별전 ‘모션컨트롤산업전(Motion Control Show 이하 MCS)’ 운영을 위해 손잡았다.

 

모션제어(Motion Control)은 각종 기계 및 장비의 가동에 핵심 역할을 하는 기술이다. 특히 로봇 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받는 만큼 지속적인 생태계 간 협력을 요구한다.

 

양 기관은 로봇 산업과 모션컨트롤 분야의 최신 기술 및 제품을 다뤄 산업 간 교류 확대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MCS 운영 관련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산업 간 시너지 창출 및 교류 확대를 목표로, 로보월드와 MCS의 행사 홍보, 마케팅 등을 공동으로 수행한다.

 

박철완 로봇협회 상근부회장은 “모션컨트롤 분야는 로봇 산업에서의 입지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양 기관의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공동 연구개발, 융합 생태계 구축 등 협력 분야를 지속 확장해 산업이 지속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로보월드는 제조·서비스·물류·의료·국방·자율주행 등 로봇, 스마트 팩토리, 자동화, 로봇 부품, 서비스형 로봇(Robot as a Service) 등 분야 국내외 업체 약 300개사가 900개 부스 규모를 구성해 개막할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