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우저, 산업·차량 설계 지원하는 ESD 보호 부품 확대

URL복사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정전기 방전(electrostatic discharge, ESD) 보호 부품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 장치의 지속적인 발전과 소형화로 인해 효과적인 ESD 보호 솔루션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ESD 보호 조치를 취하면, ESD 발생으로 인한 즉각적, 잠재적 또는 치명적인 피해로부터 전자부품을 보호하고 디바이스의 지속적인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이러한 보호 부품은 최신 전자 제품의 필수 요소가 됐으며 스마트폰 및 노트북과 같은 소비가전 제품에서부터 산업용 장비 및 차량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ESD로부터 민감한 전자 제품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마우저는 다음과 같은 솔루션을 비롯해 다양한 최신 ESD 보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TI(Texas Instruments)의 ESD2CANx-Q1 ESD 보호 다이오드는 ISO 10605 자동차 표준에 명시된 접촉 ESD 스트라이크에 대한 소멸 등급을 갖춘 AEC-Q101 인증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2개의 차량용 CAN(controller area network) 버스 라인(CANH 및 CANL)에 적합한 핀아웃과 채널당 평균 2.8pF의 낮은 IO 커패시턴스 및 36V의 동작 전압을 갖추고 있다. 이 보호 다이오드는 CAN-FD와 낮은 내결함성 CAN 및 고속 CAN 시스템과 같은 IVN(in-vehicle network)은 물론, DeviceNet 및 CANopen과 같은 산업용 제어 네트워크에 대한 장기간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넥스페리아의 PESDxVF1BALS-Q 양방향 ESD 보호 다이오드는 NFC, 안테나 및 고속 데이터 회선과 같은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초저 커패시턴스를 가진 ESD 보호 다이오드다. 이 다이오드는 IEC 61000-4-2 표준에 따라 최대 ±15kV의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55 ~ +150°C에 이르는 넓은 주변 온도 범위와 AEC-Q101 인증을 갖추고 있어 차량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도 적합하다.

 

리틀휴즈(Littelfuse)의 AQ1205-01UTG 양방향 디스크리트 TVS 다이오드는 리틀휴즈 고유의 실리콘 아발란치(Avalanche) 기술로 개발됐다. 이 다이오드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배터리 보호 및 관리 시스템, 컴퓨터 및 관련 주변장치, 의료 장비, 소비가전 제품 및 테스트 계측기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Q1205-01UTG TVS 다이오드를 이용하면 성능 저하 없이 IEC 61000-4-2 표준에 따라 회로가 ±30kV(접촉 및 공기 방전)의 반복적인 ESD 스트라이크를 안전하게 흡수할 수 있다. 이 다이오드의 역방향 누설 전류는 20nA(4.5V 전압에서)이고 최대 커패시턴스는 9pF이다. 이 제품은 AEC-Q101 인증 및 생산부품 승인절차(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 PPAP)를 지원하기 때문에 적정 설계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판짓 세미컨덕터의 PE1403M1Q 다이오드는 소형 DFN1006-2L 패키지 기반의 ESD 보호 디바이스다. 이 제품은 낮은 누설 전류와 초저 커패시턴스, 0.88Ω의 동적 저항 및 낮은 클램핑 전압을 갖추고 있다. 이 다이오드는 낙뢰로 인한 전압 트랜션트를 IEC 61000-4-5에 따라 방지할 뿐만 아니라 공기 중에서 ±18kV, 접촉 시 ±15kV의 ESD 스트라이크와 EFT 효과를 보호할 수 있어 매우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한편 마우저는 2024년 2분기에 즉시 선적 가능한 1만 개 이상의 신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기 시작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