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엠비젼 ‘사각 돔 조명’, 높은 성능으로 업계 ‘주목’

URL복사

 

엠비젼의 사각 돔 조명이 탁월한 성능을 통해 자동차 부품 외관검사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부분이 금속 재질로 이루어진 자동차 부품은 반사가 심하고 구조 또한 복잡해 일반적인 조명으로는 검사에 한계가 있다. 특히 위치별 높이차가 심한 부분은 단순 조명이 이를 처리하는 데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인이다.

 

그리고 이러한 한계를 넘어서는 조명 아이템이 바로 엠비젼의 사각 돔 조명이다. 사각 돔 조명은 400x400 사이즈 기준 F.O.V 200×200mm, W.D 20mm에서 광특성이 가장 좋은데(균일도 95% 이상), 실제 현장에서는 그 10배에 해당하는 최대 200mm 거리에서도 우수한 불량 검출력을 자랑한다.

 

사각 돔 조명은 현재 자동차 변속기 부품, 브레이크 디스크, 샤프트 등 외관검사 시스템과 식품 포장검사 라인, 음료 캔 OCR 등에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최적의 조명 환경을 조성하면서도 높은 범용성을 자랑하며 외관검사 시스템과 더불어 물류 분야에도 적용이 예정되어 있다. 엠비젼 측에 따르면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자동차 부품 외관검사 업계 내에서 사각 돔 조명을 실제 적용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각 돔 조명에 대한 높은 관심은 비단 국내뿐이 아니다. 엠비젼의 사각 돔 조명은 지난 2022년과 2023년, 각각 독일과 미국에 특허 등록됐으며 올해 5월에는 미국 엔데버 미디어 그룹의 Vision Systems Design Innovators Awards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엠비젼 관계자는 “올해 10월 독일에서 열리는 Vision 2024’ 전시회 현장에도 사각 돔 조명을 만나볼 수 있다”면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각 돔 조명의 기술력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