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우저, 코보 스마트 홈 통신 컨트롤러 ‘QPG6105’ 공급

URL복사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코보(Qorvo)의 스마트 홈 통신 컨트롤러인 ‘QPG6105’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다중 표준(다중 스택 및 다채널 청취) SoC(system-on-chip) 컨트롤러는 단일 2.4GHz ISM 대역 무선 기능과 RF 성능을 갖추고 있어 지그비, 스레드, 매터, 블루투스 LE 및 블루투스 메시 등과 같은 모든 주요 저전력 표준 통신 프로토콜 간의 브리징을 지원한다.

 

또한 코보의 QPG6105는 통합 무선 및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전력관리 및 보안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광범위한 사물인터넷 및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는데 적합하다고 마우저는 전했다.

 

QPG6105 스마트 홈 통신 컨트롤러는 코보의 하드웨어 기반 컨커런트커넥트(ConcurrentConnect) 기술을 이용해 설계됐다. 컨커런트커넥트 기술은 더 빠른 통신을 지원하고 네트워크 용량을 증가시키며 미래 지향적인 연결 기기를 개발하고, IoT 및 커넥티드 홈 기반 연결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QPG6105는 서로 다른 채널에서 동작하는 최대 3개의 PAN(personal area network)을 통해 다채널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주요 저전력 표준과의 향상된 상호 운용성을 제공한다.

 

QPG6105 SoC 무선은 신호의 보다 효율적인 송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발룬(balun)과 유효 도달 범위를 증가시키는 안테나 다이버시티(antenna

diversity), RF 필터 등을 통합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강력한 2.4GHz ISM 대역 RF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무선 기능과 함께 QPG6105은 최대 64MHz의 클럭 속도 및 DSP 기능을 갖춘 통합 Arm Cortex-M4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이 통합 마이크로컨트롤러는 8채널 DMA 엔진과 누설이 적은 128Kb의 RAM, 1MB의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플래시 오프로드를 위한 패치형 ROM을 갖추고 있어 전체 플래시 메모리 공간을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보안 부팅, 보안 OTA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보안 ID 등의 향상된 온칩 보안 기능이 포함돼 있으며, 통합 레귤레이터 및 모든 대기 모드에서 데이터와 상태의 보존 등 전력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