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로데슈바르즈코리아-이앤알-성균관대, IEC 표준 MOU 체결

URL복사

로데슈바르즈코리아(대표 김태훈)는 14일 이앤알, 성균관대학교와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의 광대역 전자파 방사 내성시험 국제 표준화(IEC61000-4-41)를 위한 3자간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IEC61000-4-41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산학 간 연구 교류 및 표준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IEC에서 새로운 표준으로 개발 중인 광대역 전자파 방사 내성 시험은 전기 전자 및 통신 기기가 넓은 주파수 대역폭을 사용하는 전파 환경(5G NR, LTE 등)에 노출되었을 때, 장치나 기기의 오동작 또는 성능 저하 여부를 평가하는 시험이다.


EMC 시험 기술 전문 업체인 독일 로데슈바르즈의 한국 지사인 로데슈바르즈코리아는 EMC 분야뿐만 아니라 LTE, 5G, 6G 기술 개발 및 무선 솔루션 연구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앤알은 전자파(EMC)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다양한 전자파 시스템 엔지니어링(SE) 및 EMC 설계, 대책 기술 개발을 진행 중이다. 부설 전자파안전연구소를 통해 IEC61000-4-41 표준 개발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대학 나완수 교수 연구팀은 EMI/EMC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