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마이크로칩, 전기차 충전기 설계 위한 온보드 충전기 출시

URL복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dsPIC33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 MCP14C1 절연 SiC 게이트 드라이버 및 업계 표준 D2PAK-7L XL 패키지의 mSiC 모스펫(MOSFET)을 포함한 디지털, 아날로그, 커넥티비티 및 전력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온보드 충전기(OBC, on-board charger)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탈탄소화 추세로 인해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점차 증가하면서 배터리 전기차(BEVs)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PHEVs) 시장 또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온보드 충전기는 이러한 전기차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AC 전력을 DC 전력으로 변환해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충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은 이 솔루션은 dsPIC33 DSC의 고급 제어 기능, MCP14C1 게이트 드라이버의 고전압 강화 절연 및 강력한 노이즈 내성, 그리고 mSiC 모스펫의 낮은 스위칭 손실과 향상된 열 관리 기능을 활용해 OBC 시스템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고객의 공급망을 더욱 간소화하기 위해 통신 인터페이스, 보안, 센서, 메모리, 타이밍 등 OBC의 다른 기능을 지원하는 주요 기술 또한 함께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PFC(Power Factor Correction), DC-DC 변환, 통신 및 진단 알고리즘에 특화된 즉시 사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모듈을 제공하는 유연한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제공한다. dsPIC33 DSC의 소프트웨어 모듈은 성능, 효율성 및 신뢰성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됐으며 특정한 OEM의 요구 사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조 톰슨 마이크로칩 DSC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이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리소스를 갖춘 E-모빌리티 메가트렌드 팀을 구성했다”며 “이 팀은 고객에게 OBC를 위한 제어, 게이트 드라이브, 파워 스테이지 제공 외에도 커넥티비티, 타이밍, 센서, 메모리 및 보안 솔루션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이크로칩은 OEM및 티어1업체의 주요 공급사로서 개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오토모티브 인증 제품, 레퍼런스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글로벌 기술 지원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