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텔, 썬더볼트 쉐어 발표로 커넥티비티 솔루션 주도한다

URL복사

 

화면 공유와 빠른 속도로 PC 간 파일 전송으로 생산적인 작업 수행하도록 지원

 

인텔은 사용자가 두 대의 PC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썬더볼트 쉐어를 발표했다. 썬더볼트 쉐어는 썬더볼트 4 또는 썬더볼트 5 포트가 탑재된 PC 및 액세서리로 사용하며, 화면 공유와 빠른 속도로 PC 간 파일 전송을 통해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이슨 질러(Jason Ziller) 인텔 클라이언트 커넥티비티 부문 총괄 매니저는 "인텔은 썬더볼트 기술로 커텍티비티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다. 썬더볼트 쉐어를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고 사용자가 PC를 최대한 활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제 사용자들은 썬더볼트 속도로 한 PC에서 다른 PC로 원활하게 액세스하며, 이로써 사용자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썬더볼트 네트워킹 기능으로 구동되는 썬더볼트 쉐어는 사용자가 두 대의 PC와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이점이 있는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는 멀티 PC 작업과 동료 간의 손쉬운 협업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 선호하는 주변기기를 공유한다. 소비자와 비즈니스 전문가는 공유 모니터를 통해 더 나은 인체공학적 환경을 누리며, 여러 대의 PC를 사용해 작업 공간을 극대화한다. 썬더볼트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자가 요구하는 품질과 경험으로 제공하는 대역폭과 짧은 지연 시간을 갖춘 유일한 기술이다. 

 

썬더볼트 쉐어는 윈도우 운영 체제에서 실행하는 썬더볼트4 또는 썬더볼트 5 PC와 호환되며, 높은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을 갖추고 있다. 썬더볼트 쉐어는 PC 간 응답성이 뛰어난 마우스 및 키보드 제어를 통한 원활한 비압축 화면 공유로 끊김 없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간단한 드래그앤드랍, 폴더 동기화, 이전 PC에서 새 PC로의 손쉬운 파일 마이그레이션 등 두 대의 PC 간 빠른 파일 전송,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는 사용자 간의 간편한 협업, PC 간 직접 연결 또는 썬더볼트 독이나 모니터와 같은 여러 포트가 있는 썬더볼트 액세서리를 통한 지원, 와이파이, 이더넷 또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비공개 보안 연결을 지원한다. 

 

썬더볼트 기술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PC 및 액세서리를 위한 유선 연결 솔루션이다. 썬더볼트는 오늘날 모든 인텔 이보 에디션 노트북과 인텔 v프로 노트북을 포함해 수억 대의 컴퓨터와 액세서리에서 찾아볼 수 있을 만큼 PC 시장에서 보편적인 기능으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썬더볼트 쉐어를 통해 PC 사용자는 썬더볼트 인증 제품이 제공하는 연결 경험을 확장한다. 인텔은 2024년 하반기부터 PC 및 액세서리로 썬더볼트 쉐어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노버, 에이서, MSI, 레이저, 켄싱턴, 벨킨, 프로미스, 플러그어블, OWC 등에서 발표가 예정돼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