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디링크-네이버랩스, AMR 개발 위한 기술 협력 체결해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지능형 엣지 플랫폼 MVP 시리즈 및 네이버랩스 루키 로봇 결합 나서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이하 에이디링크)와 네이버랩스는 차세대 자율 이동 로봇(AMR)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 파트너십은 에이디링크의 지능형 엣지 플랫폼 MVP 시리즈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네이버랩스의 루키 로봇을 시작으로 로봇 산업 내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 획기적인 협업은 네이버랩스의 AI 및 로봇 분야의 최첨단 혁신과 에이디링크의 우수한 컴퓨팅 플랫폼을 결합한 것으로, 에이디링크의 지능형 엣지 플랫폼을 루키 자율 서비스 로봇에 통합한 것이 예시다. 이번 파트너십은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향상된 효율성, 정확성 및 확장성에 중점을 두고 AMR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루키 자율 이동 로봇(AMR) 개발에 중점을 둔 에이디링크와 네이버랩스의 파트너십은 엣지 컴퓨팅, AI, 로봇 공학의 판도를 바꾸는 융합을 나타낸다. 이러한 공동 노력은 첨단 기술을 통합해 AMR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뿐 아니라 해당 분야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디링크는 양사의 협업으로 완성하는 루키 로봇이 서비스 로봇 영역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내다봤다. 물건 배달, 카페 안내, 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실내 서비스를 위해 설계된 루키는 인간 환경 내에서 상호 작용과 조화를 강조하면서 자율적으로 탐색한다. 일상생활과 작업 공간에 완벽하게 통합돼 기술적으로 정교하면서도 사회적으로 적응하고 서비스 중심적인 로봇에 대한 에이디링크와 네이버랩스의 비전을 구현한다.

 

네이버랩스 백종윤 로보틱스 & 자율주행 그룹리더는 “1784와 데이터 센터 각 세종에서 다양한 로봇을 운영하며 축적한 네이버랩스의 로보틱스 기술과 에이디링크의 하드웨어 플랫폼 노하우를 결합하면 로봇의 시너지를 높인다”며 “에이디링크의 MVP 시리즈를 루키 로봇에 적용하는 협력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술 교류를 통해 AMR 로봇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에이디링크의 엣지 컴퓨팅 플랫폼 부문 총괄 관리자인 Ethan Chen은 “에이디링크는 네이버랩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다. AMR 부문의 혁신과 우수성에 대한 우리의 공동 약속은 루키로봇에 구현됐으며, 자동화와 로봇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기 위해 계속해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디링크와 네이버랩스의 파트너십은 현재 프로젝트를 넘어 양사 모두 AMR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에 전념하고 있다. 그리고 차세대 AMR 솔루션 개발 계획이 이미 진행 중이다. 이러한 혁신은 산업 및 상업 환경에서 자동화를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기술 효율성과 운영 우수성의 경계를 넓히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나타낸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