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전파진흥협회,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위한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 1기 모집

URL복사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네트워크와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며, 6월 24일부터 12월 20일까지 6개월 간 진행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는 글로벌 IT 기업인 시스코와 함께 운영되며, 수도권에 비해 교육 기회를 받기 어려운 지방 소재 청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교육은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ICT폴리텍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이 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기술 인력 양성 기관으로 지정된 국내 유일의 ICT 특성화 대학이다. ICT폴리텍대학교는 교육생들에게 무료로 식사, 기숙사, 독서실 등의 학습 환경과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은 네트워크 기초부터 물리적 보안, 사이버 보안 등 현대 IT 보안의 주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을 포함한다. 또한 시스코의 현직 멘토 및 공인 강사들과 함께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및 보안 분야의 전문 자격인 CCIE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IT 보안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특히 수도권에 비해 혜택을 받기 어려운 지방 소재 청년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지역에서 균등하게 인재가 배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