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무하유, 전북대학교에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 공급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무하유가 전북대학교에 AI 역량검사 및 AI 면접 솔루션 '몬스터'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북대학교는 우수학생 기숙형대학(HRC)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발하는데 몬스터를 활용했다.

 

우수학생 기숙형대학 프로그램은 우수인재의 타 지역 유출을 줄이고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대학교육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북대학교만의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선발 학생에게는 기숙사비 전액 지원, AUEA 교환학생 파견 비용 지원, HRC 프로그램 강좌 지원 졸업 시 우수학생 인증서 수여, 최종 성적표 우수학생 인증마크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면접 심사는 서류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역량검사와 AI 면접 결과를 종합 평가해서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 질문은 전북대학교의 평가 기준에 따라 무하유 전문가가 컨설팅한 내용으로 세팅됐다.

 

전북대학교는 학생들의 내재적인 성향을 발견하고 체계적인 평가 매트릭과 발화내용 평가를 통해 평가를 진행하고자 무하유의 몬스터를 도입하게 됐다. 몬스터는 면접 내용에 초점 맞춘 면접 특화 AI 영상·음석 분석 솔루션으로, 심리학 기반으로 지원자 역량 수준 파악하는 역량검사 기능이 접목돼 있다.

 

역량검사는 심리학에 입각한 문항을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엄격히 선별한 후, 지원자의 역량 수준을 파악한다. 인성, 메타인지, 직무매칭률, 직무의지, 부적응가능성, 직업 가치관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문항들로 구성돼 있으며 AI가 평가 내용을 요약한 후 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해석 코멘트를 제공한다.

 

무하유의 AI 면접은 94%의 정확도를 나타내는 음성인식(STT) 기술로 답변 내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실제 면접 답변 데이터와 직무별로 구축된 사전을 활용한 데이터 튜닝 및 딥러닝 기술을 거쳐 음성 인식의 정확도를 높였다.

 

역량검사와 마찬가지로 AI가 평가내용에 대한 해석 코멘트를 제공한다. 지원자의 자기소개서 내용이나 역량검사 결과를 토대로 AI가 질문을 자동 생성해 주기도 하며, 평가요소에 맞춘 공통 질문을 세팅할 수도 있다.

 

무하유 신현호 프로는 "일반적으로 면접을 진행할 때는 선발대상에 따른 면접 위원을 뽑고, 면접 장소를 세팅하고 관리하는 등 많은 리소스가 투입된다"며 "평가담당자들은 AI 기반 역량검사와 면접을 통해 지원자 선발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고 지원자 입장에서도 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면접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