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드롭박스, 암호화·MS 공동작업 기능 등 최신 업데이트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드롭박스가 향상된 파일 제어, 작업 유연성과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정리 및 공유 기능을 25일 공개했다.

 

드류 휴스턴 드롭박스 공동 창업자 겸 CEO는 “드롭박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조직이 불필요한 작업에서 벗어나 유의미한 일에 집중하도록 돕고자 한다”며 “신뢰성 및 편의성을 갖춘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조직이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드롭박스는 최근 AI와 머신러닝의 발전으로 인해 반복적인 업무의 자동화, 생산성 향상, 정신적 여유 확보 등에 대한 가능성을 보고 있다”며 “최신 업데이트는 드롭박스의 AI 퍼스트(AI First)를 향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드롭박스는 저장된 모든 파일을 256비트 고급 암호화 표준(AES)으로 암호화하며 이로 인해 고객이 간단하고 원활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중요한 자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지만 일부 조직은 보다 민감한 정보를 위해 맞춤형 암호화 표준이나 추가적인 보안 단계를 요구한다.

 

비즈니스 조직을 위해 드롭박스는 ▲원활한 엔드 투 엔드 암호화 ▲고급 키 관리 ▲관리자 경험 향상 ▲신뢰 센터 업데이트 등의 새로운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이 추가됐다.

 

아울러 드롭박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365 내에서 드롭박스에 저장된 콘텐츠를 찾고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업로드 및 공유가 가능하게 됐다. 또 마이크로소프트365 코파일럿용 플러그인 확장 프로그램은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약을 제공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